제품의 원리 및 특징

제품의 원리 및 특징

가스스프링이란?

충격과 진동을 흡수하고 적은 힘으로 덮개를 개폐할 수 있도록 하며, 위치이동 시킬 수 있는 기능을 해주는 장치입니다. 가스스프링에는 밀폐된 실린더 내에 압축 질소 가스와 소량의 오일이 봉입되어 있고, 피스톤로드의 단면에 질소가스의 압력이 작용하여 반발력을 얻게 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구조로 인하여 아래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동차 및 철도 차량을 비롯하여 각종 산업용 기기, 농기계, 주방가구, 사무용가구, 사무기기, 가전제품, 운동기구 등 매우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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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리

    가스스프링은 밀폐된 Cylinder내에 압축질소 가스와 소량의 오일이 봉입되어 있고, Piston Rod의 단면에 질소가스의 압력이 작용하여 Cylinder 안에 있는 Piston Rod가 스프링 역할을 하게 됩니다. Rod가 Cylinder의 내부로 들어갈 때 Cylinder의 내부압력이 소량 증가하면서 Gas 체적의 일부가 대체됩니다. 이는 Stroke의 기능으로써의 반발력을 야기시킵니다. 반발력은 Cylinder의 지름 및 Piston Rod 지름에 의해 정해지며, 가스스프링의 반발력은 마찰력의 영향을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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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징

    • 1. 충격과 진동을 흡수하고 적은 힘으로 덮개 등의 물체를 개폐 및 위치이동 시키실 수 있습니다.
    • 2. 코일 스프링, 판 스프링 등에 비해 소형, 경량이며 큰 반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3. 전 스트로크 구간에서 비교적 일정한 반발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 4. 신장과 조합된 작동 속도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 5. 부착과 탈착이 간편합니다.
    • 6. 용도에 따라 설계할 수 있으며, 광범위하게 응용이 가능합니다.
    • 가스스프링은 전 Stroke 구간에서 타 스프링보다 반발력이 월등히 일정하며, 행정길이가 길고 더 큰 힘을 발휘합니다. 게다가 일반적 기계스프링과 비교하여 수명에 따른 교체비용, 설비비용 또한 크게 절감됩니다.
  • 원리

    • 고무재질의 피스톤과 실린더 내벽 사이에서 발생하는 마찰력이 가스스프링의 압축 및 신장 운동을 적절히 억제합니다.
    • 도어의 중량에 따른 중력방향의 힘과 그와는 반대방향으로 작용하는 가스스프링의 반발력이 상호 감쇄되고, 이에 따라 약하게 남은 중력방향의 힘은 실린더 내벽을 잡고 있는 피스톤의 마찰력에 의해 완전히 억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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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징

    • 1. 플랩장 도어를 개폐시 손을 놓는 위치에 도어가 멈추어 손잡이가 항상 손에 닿는 위치에 머물게 됩니다.
    • 2. 상부 플랩장의 위쪽 도어에 일반적인 가스스프링을 적용시 도어가 열렸을 때 손이 닿지 않는 불편함을 해소한 제품입니다.
    • 3. 고가의 리드스페이를 대체하여 원가절감에 기여하며 리드스테이에 비해 더욱 부드럽고 소음없는 동작을 보증합니다.
    • 4. 가스스프링과 동일한 외관과 동일한 장착위치로 시공이 편리합니다.

  • 원리

    • 오일댐퍼(Oil Damper)라고도 하며, 댐퍼는 코일스프링과 조합시켜 대표적으로 자동차 등의 방진장치(쇽업쇼버)로 많이 이용되며, 통형과 피스톤형이 있습니다..
    • 댐퍼의 일반적인 구조는 가스스프링과 동일하나 가스 대신 기름을 충전한 실린더 속에 작은 밸브구멍(오리피스)이 있는 피스톤이 들어가 있는 것입니다.
    • 실린더 안의 피스톤이 움직이면 기름은 실린더의 한쪽 공간에서 다른 쪽 공간으로 이동하는데, 밸브 구멍에 의해 기름의 유로가 좁아지므로 공간이 작아지는 쪽의 피스톤에 저항력(감쇠력)을 발생시킵니다.
    • 이 저항력은 실린더와 피스톤 사이의 상대속도의 제곱에 비례하여 커지는 성질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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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징

    • 1. 덮개 등의 개폐 충격을 흡수하고 소음을 방지합니다.
    • 2. 빠르고 위험한 개폐속도를 천천히 동작하도록 바꿀 수 있습니다.
    • 3. 동작이 부드럽고 항상 안전하게 정지합니다.